jc.jang

[나는 리뷰어다] 1월 이벤트 - 개발자를 위한 파이썬 본문

카테고리 없음

[나는 리뷰어다] 1월 이벤트 - 개발자를 위한 파이썬

jangstory 2018. 3. 19. 22:14

[나는 리뷰어다] 1월 이벤트 - 개발자를 위한 파이썬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1월 이벤트 후기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이벤트로 개발자를 위한 파이썬 이라는 책을 신청했다. 리뷰가 많이 늦어 졌네요... 죄송합니다 나태한 제 잘못입니다ㅠㅠ


학부시절 프로그래밍 언어론 강의를 들으면서 파이썬 언어를 처음 접하게 되었다. 간단하고 짧은 문법으로 나를 홀렸고 결국 파이썬에 넘어갔다. (그렇다고 딱히 파이썬으로 프로젝트를 해본 것은 아님ㅎㅎ)


사실 파이썬 언어는 요즘 핫한 언어다. 왜냐하면 수학적 연산이 많이 필요한 기계학습에서 딱 맞는 언어이다. 언어가 쉬울 뿐 아니라 matrix연산이 정말 강력하다. [-1] 같은 마지막 원소를 가져오는 신선한 문법도 있다. 요즘은 딥러닝 관련 코드를 보고 있는데 자의반 타의반 파이썬 언어에 익숙해졌고 이 책을 보기전에도 파이썬으로 웹 크롤러 만들기라는 책을 본 적도 있고 플러닝이라는 사이트에서 빅데이터 분석하기 강의를 들었을때 pandas와 numpy로 분석하는 강의도 들었다.


위에서 말했던 것 처럼 python은 machine learning에 필요한 numeric operation이라든지, web을 위한 django와 flask, 크롤링에 쓰이는 beautifulsoup, 빅데이터 분석에 자주 쓰이는 numpy와 pandas등 다양한 라이브러리가 존재한다. 아무튼 쉽고 좋다.


이 책은 개발자를 위한 파이썬이라는 이름에 맞게 초반 챕터에는 기본적인 문법 설명을 하고 마지막에는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wikibook, youtube에도 물론 파이썬 관련 교과서들이 충분히 많다. 하지만 이 책은 언어를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니라 프로젝트를 목표로 삼은 듯한 느낌을 받았다. 쉽게 접할 수 있는 크롤러부터 슬랙 봇 까지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있어서 개발자들이 읽기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Comments